프로젝트의 배경 및 목적
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헬스장을 포함한 여러 트레이닝 시설들이 영업금지를 당해서 사람들은 트레이닝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홈 트레이닝을 하는 경향이 높아졌으며, 트레이너들은 수입원이 사라지는 문제가 생겼다.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든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.
기능
유튜브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. 트레이너는 트레이닝을 올린 후, 구독, 좋아요, 댓글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다.
트레이닝 플레이어
본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웹브라우저와 PC에 달린 웹캠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.
사용자는 트레이너의 형상과 본인의 모습을 겹 추어 가며 트레이닝을 진행하며, 자세의 정확도를 점수와 색 효과로 피드백받는다.
구조
클라이언트는 React기반의 SPA(Single Page Application)이며, 서버는 각각 머신러닝, 파일 처리 등의 부하가 큰 문제가 있어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구성되었다.
소감
프로젝트의 기획자이자 PM으로 참여했었다. 협업 프로세스를 정형화한 후 첫 프로젝트였으며,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. 서버 구현을 메인으로 프런트엔드까지 구현에 참가하여 애정이 깊은 프로젝트였다.
프로젝트 결과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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